Zournal - zuke가 바라보는 세상.

엔씨소프트, 게임포털 서비스할 게임 6종 공개 본문

스크랩

엔씨소프트, 게임포털 서비스할 게임 6종 공개

Editor.zuke 2005. 6. 7. 23:59
반응형
SMALL
엔씨소프트, 게임포털 서비스할 게임 6종 공개
출처파이낸셜뉴스 6/4


엔씨소프트는 오는 10월 오픈할 게임포털에서 서비스될 온라인게임 6종을 3일 공개했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은 “이번에 공개한 게임 6종은 엔씨소프트의 강점인 RPG요소를 적절히 배합한 캐주얼게임”이라며 “수익모델도 RPG나 캐주얼게임과 차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소개된 게임은 ‘엑스틸’과 ‘토이 스트라이커즈(Toy Strikers)’, ‘스매쉬 스타(Smash Star)’, ‘슈퍼파크 잼(SP JAM)’, ‘액시멈 사가(Aximum Saga,가칭)’, ‘퍼즐팝(Puzzle Pop,가칭)' 등이다.


또 엔씨소프트는 지금까지의 독주체제를 벗어나 처음으로 외부개발사와 손을 잡았다. 새로 선보이는 6종 게임 중 스노보드를 이용한 익스트림 스포츠게임 ‘SP JAM’은 EGN인터렉티브에서 개발했다.


김사장은 “향후 게임포털 오픈을 통해 많은 개발사와 엔씨소프트의 개발·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해 게임산업 전반의 질적향상을 이뤄내겠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외부 개발사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장 관심을 끄는 게임은 E3에서 소개한 바 있는 ‘엑스틸’. RPG게임처럼 많은 사람이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온라인 로봇액션게임이다. 이외에도 테니스게임인 ‘스매쉬 스타’, 액션 RPG게임 ‘액시멈 사가’, 퍼즐게임 ‘퍼즐팝’ 등의 게임을 10월부터 내년 초까지 서비스할 계획이다.


하지만 이들 게임은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캐주얼 게임 ‘카트라이더’ 등과 비슷한 유저층을 겨냥하고 있어 캐주얼 게임에서 가장 경쟁력있는 업체인 넥슨과 정면대결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 pompom@fnnews.com 정명진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