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urnal - zuke가 바라보는 세상.

우리나라에 이어 홍콩-대만-싱가폴에서도 PSP 발매 본문

스크랩

우리나라에 이어 홍콩-대만-싱가폴에서도 PSP 발매

Editor.zuke 2005. 4. 11. 23:31
반응형
SMALL
우리나라에 이어 홍콩-대만-싱가폴에서도 PSP 발매
출처게임메카 4/8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홍콩은 5월 12일 홍콩와 대만, 싱가폴에서 PSP를 정식으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홍콩, 대만, 싱가폴은 일본, 한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PSP가 정식발매되는 나라가 되었다.


당초 4월로 예정되어 있던 유럽 발매일이 연기된 이후 지금까지 정확한 발매일이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우리나라에 이어 홍콩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에서 PSP의 정식발매 발표가 난 건 SCE가 미국, 유럽뿐만 아니라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시아 유저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징후로 풀이된다.


홍콩과 싱가폴에서 발매되는 PSP는 PSP-1006K의 형식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대만은 PSP-1007으로 정해졌다.


이들 나라에서 발매되는 PSP는 모두 밸류팩으로 우리나라에서 발매되는 밸류팩과 내용물은 동일하지만 ‘스파이더맨 2 UMD 디스크’와 ‘글로레이서’ 등의 동봉 타이틀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가격은 홍콩 우리 돈으로 약 26만원, 대만과 싱가폴은 약 28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PSP의 동시발매 타이틀은 EA의 ‘NBA 스트리트 쇼다운’, 코에이의 ‘진 삼국무쌍’, 코나미의 ‘메탈 기어 애시드’, 남코의 ‘릿지 레이서즈’, ‘테일즈 오브 이터니어’, SCE의 ‘모두의 골프’ 등 14개며 5월 26일까지 총 21개의 타이틀이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메카 송찬용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