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RF온라인` 오픈…게임시장 `태풍의 눈`

Editor.zuke 2004. 8. 21. 00:01
반응형
SMALL
RF온라인` 오픈…게임시장 `태풍의 눈`

출처 헤럴드경제(8/19)



CCR, 올 최고 블록버스터…리니지?뮤에 도전장
2004년 최고 블록버스터 기대작 `RF온라인`이 `빅3` 대작 게임 중 가장 먼저 포문을 연다.

온라인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은 5년에 걸쳐 8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SF 블록버스터 게임 `RF온라인`(www.RFonline.co.kr)을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오픈베타 서비스를 20일 낮 12시를 기해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2월에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실시한 이래 `RF온라인`은 SF 장르라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중세 팬터지풍의 `MMORPG`게임에 싫증을 느낀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올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혀 왔다.

특히 RF온라인의 성공 여부는 연이어 나올 블리자드의 `WOW`, NHN의 `아크로드` 등 대작 게임의 성패뿐 아니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와 웹젠의 `뮤`가 양분한 온라인게임시장 판도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여 더욱 주목을 끈다.

RF온라인은 SF 장르에 어울리는 방대한 시나리오와 휴머니즘?샤머니즘?메커니즘을 대표하는 세 종족 벨라토?코라?아크레시아 등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의 종족 간 전쟁을 구현해 냈다. 마지막 5차 클로즈베타 테스트에서는 3만여명의 테스터 중 최고 1만명에 육박하는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윤석호 사장은 "시범 서비스와 함께 올해 안에 유료 서비스에도 곧바로 들어갈 것"이라며 "몇몇 게임이 독점하는 국내 온라인게임시장의 적체현상을 없애고, MMORPG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어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CCR은 이번 RF온라인의 오픈베타 서비스와 함께 개인 이용자와 PC방 대상의 대대적인 마케팅도 실시한다. 서울?경기 지역 수백대의 버스에 오픈베타 서비스를 알리는 광고를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각종 신문 잡지 등 인쇄매체와 및 게임웹진 등 주요 온라인 사이트에 집중적인 온?오프라인 광고를 집행할 계획이다. 다음달에는 국내 주요 IT 관련 업체들과 공동으로 전국 규모의 RF온라인게임대회도 준비 중이다.

박영훈 기자(park@heraldm.com)

----------------------------------

- zuke

워낙 대작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서 일까? 은근히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하지만, 역시 뚜껑을 열어봐야 아는 일...

한번쯤은 해봐야 겠다...

ㅎㅎㅎ 한번 해보고 느껴봐야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