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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드류 롤링스와 어인스트 아담스의 게임기획개론

Editor.zuke 2004. 9. 14.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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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드류 롤링스와 어인스트 아담스의 게임기획개론
앤드류 롤링스, 어인스트 아담스 (지은이)
정가 - 25,000
판매가 - 22,500 원
할인폭 - 2,500 원 (10% off)
마일리지 - 3%(675원)
출고예상시간 : 24시간 이내


제우미디어
2004년 1월 26일 / 592쪽 / 245*188mm
ISBN 8990886031
Aladdin SalesPoint 310
  • 컴퓨터/인터넷프로그래밍 개발/방법론게임 프로그래밍

    마이리뷰 : 총 1개(모두보기), 상품평점

    리뷰

    소개글
    <게임 아키텍처 & 디자인>의 저자 앤드류 롤링스와 IGDA의 공동 설립자 어니스트 아담스가 공동 집필한 게임 기획 서적. 게임 세계를 구성하는 기본 컨셉, 구성안,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필수 요소등을 다루고 있어 게임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기획자라면 가장 먼저 볼만한 책이다.

    일반적인 내용과 함께 전략, 롤플레잉, 스포츠등 장르별로 나누어 게임 세계를 구성하는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이렇다. "전략게임에는 '정복'이라는 (남성 게이머들이) 매력적으로 느끼는 요소가 존재하며, 이를 위해서는 복합적인 '가위-바위-보' 메커니즘 (기사는 바바리안을 이기고, 바바리안은 궁수를 이기는)이 존재한다. 그리고 이를 유지시키기 위해서 탐색과 거래라는 요소들이 제공된다."


    여기 몇 가지 세계를 구하는 롤플레잉 게임의 유형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죽인 살인자를 찾아 벌하는 것 (발더스 게이트)
    숨겨진 태생의 비밀을 알아가는 것 (스타워즈)
    납치당한 공주를 구하는 것 (마리오)
    예전에 사라진 마법의 도구를 찾아서 한 곳에 모으는 것 (녹스)
    위험 요소를 찾아 없애는 것 (반지의 제왕)
    약탈자를 없애는 것 (베오울프)
    예전에 사람들이 갖기를 원했던 어떤 물건을 운반하는 것 (매드맥스)
    집으로 돌아오려 하는것 (녹스)

    주목할 것은 앞에서 살펴본 많은 예들이 결국 캐릭터가 세상을 구하는 것으로 끝나지만 스토리를 끌고 나가는 것은 그에 부수적으로 딸린 이야기라는 것이다. -'롤플레잉 게임' 중에서



    마이리뷰(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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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신 마이리뷰

    게임 업계 종사자들의 필독서
    리뷰어 : 키포스
    상품평점 : 작성일 : 2004년 8월 21일

    이 책은 '게임 아케텍쳐 amp 디자인 Game Architecture and Design '과 더불어 현존하는 가장 체계적인 게임 제작 교과서이다.

    한국이 게임 강국이라고 하지만, 국내의 게임 제작 수준은 아직 초보 수준을 벗어나지 못 하고 있다. 한국이 제작하는 게임은 온라인 RPG 장르에 국한되어 있으며, 이러한 온라인 RPG는 '단순한 아이템 획득'를 목적하는 하는 게임이 일색이다.

    '장르의 편중과 단순한 게임플레이'가 한국 게임 개발 업체들의 현 주소이다. 이것이 외국 게임 개발 업체들이 한국의 온라인 시스템 기술력은 인정하지만 게임 개발 능력을 인정하지 못 하는 이유이다.

    이 책은 게임 디자인의 주요 요소와 게임 장르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특히 주목해서 볼 부분은 게임 디자인 요소이다. 게임 개발에 있어 필요한 요소와 그 요소들은 개발하기 위한 핵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하나의 게임은 게임 컨셉, 월드, 스토리라인, 캐릭터, UI, 그리고 게임플레이 등의 다양한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을 책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흔히들 영화와 게임을 자주 비교한다. 영화 산업은 이제 성숙 단계에 이르렀지만, 게임 산업은 이제 시작 단계이다. 영화 산업에 초기에 그랬듯이, 초기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게임 개발 역시 주먹구구씩으로 개발되고 있다. 보다 많은 게임 종사자들을 이 책을 통해서 보다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게임을 개발을 익혔으면 하는 바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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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례

    소개글

    파트 1 게임 디자인의 주요 요소
    제 1 장 게임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제 2 장 게임 컨셉
    제 3 장 게임 설정과 세계
    제 4 장 스토리텔링과 내러티브
    제 5 장 캐릭터 개발
    제 6 장 유저 경험의 창출
    제 7 장 게임플레이
    제 8 장 게임 내부의 경제와 게임 밸런싱

    파트 2 게임의 장르
    제 9 장 액션 게임
    제 10 장 전략 게임
    제 11 장 롤플레잉 게임
    제 12 장 스포츠 게임
    제 13 장 이동수단 시뮬레이션
    제 14 장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
    제 15 장 어드벤처 게임
    제 17 장 인공적인 생명 게임, 퍼즐 게임 그리고 다른 장르들
    제 18 장 온라인 게임
    제 19 장 미래의 게임

    파트 3 부록
    A 샘플 디자인 문서
    B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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