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100억짜리 기획력 - The Planning Power

Editor.zuke 2004. 9. 14. 00:47
반응형
SMALL
100억짜리 기획력 - The Planning Power
하우석 (지은이)
정가 - 10,000
판매가 - 9,000 원
할인폭 - 1,000 원 (10% off)
마일리지 - 10%(900원)
출고예상시간 : 24시간 이내


새로운제안
2003년 10월 15일 / 237쪽 / 223*152mm (A5신)
ISBN 8955330995

Aladdin SalesPoint 1481

  • 경제경영CEO/비즈니스맨을 위한 능력계발기획/정보/시간관리
  • 경제경영기획력이 연봉이다
  • 자기계발실용능력 계발두뇌/감성/창의성계발

    마이리뷰 : 총 10개(모두보기), 상품평점

    리뷰

    소개글
    기획서를 매력 있게 작성하는 것은 기획자의 중요한 능력 중 하나다. 하지만 기획서만 잘 쓴다고 해서 기획을 잘 한다고 말할 수는 없다. 기획에는 여러 단계의 과정이 있으며 각각의 과정들은 상호 유기적이기 때문이다.

    기획 테크닉에 관한 노하우는 여러 책과 자료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러나 이에 못지 않게 중요한 기획 마인드에 관해서는 거의 언급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세상에 대한 관심, 통찰력과 리더십이 기획력에 미치는 영향, 다양한 영역에 관한 독서 등에 대해 조언을 들을 곳이 없다는 얘기다.

    전방위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업무 그 자체에 관한 테크닉뿐만 아니라 기획자가 지녀야할 마인드에 대해서도 좀 더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아이디어 발상법으로부터 기획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개요와 정의를 내리고 기획자의 유형을 세분화하여 역량 있는 기획자의 모습을 제시한다.


    기획이라는 것이 내가 현재 알고 있는 것만으로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손쉬운 것일까만은 절대로 그럴 리가 없다. 언제나 새로운 숙제와 새로운 환경을 맞이해야 하기 때문에, 호기심에 대한 욕구가 없다면 새로운 일을 해낼 수 없다. ...(중략)...

    능력있는 기획자가 되고 싶다면, 지금부터 이렇게 다짐하라. "이 세상에서 당연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나름대로 그 이유가 분명히 있다. 난 그 모든 이유가 궁금하다."

    저자소개
    하우석 - 경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광고대행사 (주)애드케이에서 AE로 근무했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플래너로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1997년 (주)핀포인트 마케팅이라는 IMC(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을 창립하여 현재 이사로 재직 중이다. 쿠폰잡지인 <월간 쿠폰클럽>을 발행했으며, '하스 플래닝 연구원'을 설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다양한 플래닝 연구와 컨설팅, 집필,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100억짜리 기획력>, <걷는 인간 죽어도 안 걷는 인간> 등이 있다.

    추천글
    낭중지추! 능력있는 사람은 숨어 있어도 주머니 속의 송곳처럼 드러나게 된다는 말. 이는 기획자들이 가장 꿈꾸는 찬사일 것이다. 도대체 어떻게 드러내지 않고 능력을 보일 수 있단 말인가. 그 해답을 찾기 위한 저자의 깊은 고민과 경험들이 서점의 많은 복사본(?)들 사이에서 이렇게 삐죽이 머리를 내 보이고 있다. - 김형필(오리콤 광고전략본부 차장)

    지향없는 삶의 허무를 경계한 무지개와 같이, 이 책은 철저한 기획 속에서만 '완성'이라는 것이 가능함을 다시금 일깨워준다. 하지만 간단하지 않은 이 진리를 구수한 사자후로 정진케 함이 이 책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과 함께 누구나 승리하는 실천적 지성이 되길 바란다. - 박용범((주)필립스전자 홍보실 과장)

    좋은 기획력은 무엇보다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체득되는 법. 저자는 폭넓은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바로 곁의 훌륭한 직장선배가 이야기 해주듯이 친절히 기획에 대한 숨겨진 실타래를 술술 풀어준다. 단, 최소한 두번 이상의 충격은 각오해야 할 듯…. - 조재원(다음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사업부 팀장)



    마이리뷰(도움말)

    10개, 상품평점,모두보기


    최신 마이리뷰

    기획이란 이런것이다..
    리뷰어 : 신단수 ()
    상품평점 : 작성일 : 2004년 8월 18일

    이 책은 나로 하여금 기획자의 마인드를 다시금 심어주게 하였다.

    난 프로그래머로서 그냥 묵묵히 코딩만 해왔다. 하지만 기획은 하지 않더라도 기획의 마인드를 가져야 할 필요성을 느껴 이 책을 읽게 되었고 다행히 이 책은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자세에 대해 강조하였다.

    늦은 나이에 기획하기도 뭐하지만 이게 기획이구나 하는걸 느꼈는데 사실 내 주위는 이런 기획자가 별로 없다. 기획한답시고 몇글자 던져주고 알아서 하라는 기획자는 많지만..

    본문 중 기억에 남는 몇 가지는

    1. 쪼개라 의미를 부여하라링크하라

    2. 노하우는 빨리 후배에게 전수하라.

    3. 기획 무한 책임주의

    4. 미래의 키워드를 찾아라.

    5. 하드 플래너 VS. 소프트 플래너



    마음에 와 닿는 말이다.

    10000원짜리 책
    리뷰어 : 최태원
    상품평점 : 작성일 : 2004년 8월 9일

    글쎄 개인적으로는 추전하고 싶지 않은 책이지만, 모든 책이 그렇듯 몇 가지는 건질 것이 있기에
    그 중에서 건진 몇 가치를 소개한다.

    1. 기획자는 자신의 주장에 대한 강한 의지를 펴야 할 때가 있다.
    그런데 어디까지가 의지고, 어디까지가 고집인가?
    글쎄 나의 답은 '합리'가 있는데까지가 의지...

    2. 기획 업무의 상당부분은 설득작업이다?
    맞다. 아주 맞다. 무지 힘든 작업이기도 하다.
    설득을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관계를 이용할 수도 있고 전문성을 이용할 수도 있다.
    둘 다 이용하면 좋겠지만, 관계만 이용하는 것은 왠지 사이비 기획자 같지?
    전문성을 이용하는 방법도 몇 가지가 있다.
    HRM 인력관리 책을 한 번 뒤져 보시길.

    3. 기획 업무는 아이디어 생성과 실행으로 이뤄진다.
    둘 다 중요하다. 하지만 진짜 기획자는 실행의 중요성을 안다.
    2번의 설득작업 역시 실행의 한 부분일 뿐이다.

    4.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무지 약한 부분.
    실행한 후 Feedback하기.
    피드백의 우리말 번역조차 없다. 되먹임?
    우리나라 문화에 꼭 필요한 게 있다면 피드백 문화이다.

    5. 좋은 기획 = 정확한 문제 파악 적합한 해결 제시
    특히 문제 파악이 정확히 되지 않으면 해답이 산으로 간다.
    문제 파악을 위한 다양한 툴들을 활용하길 권한다.
    로지컬 씽킹 같은 책의 일독이 큰 도움이 될 것.

    6. 기획서는 논문이 아니다.
    기획서는 간단하고 쉽고 설득력 있게

    7. 살아있는 기획은 상대의 사고와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 힘이 있다.
    이 때 기획자는 일이 즐거워진다.

    8. 기획자는 심리분석가여야 한다.
    설득 대상의 심리를 예리하게 분석해 내야 한다.
    제갈공명은 말로써 상대 심경을 자극해 죽게까지 했다니...

    9. 심리분석을 하려면 만나야 한다.
    기획자는 시간의 많은 부분을 사람을 만나 커뮤니케이션하는데 써야 한다.
    기획자는 책상에 앉아 끄적끄적 만들어 내는 사람이 아니다
    가슴을 콕콕 찌르는구만...

    이 상품의 마이리뷰 모두보기(총 10개)


    책속으로


    차례

    Prologue

    1편 기획이란 무엇인가
    황무지에 바둑판 그리기
    기획자는 갈고리?
    테러도 기획이다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오는가
    좋은 기획, 나쁜 기획
    기획 잘하는 방법
    기획자의 5가지 유형
    100억짜리 기획력

    2편 100억짜리 기획력 만들기

    1장 기획 마인드
    1. 기획서 콤플렉스에서 벗어나라
    2. 즐겁지 않은 기획은 당장 그만둬라
    3. 하루종일 24시간 내내 기획하라
    4. 쪼갤 수 없을 때까지 쪼개라
    5. 의미를 부여하라
    6. 링크! 링크!
    7. 지금 바로 이 순간에 승부를 걸어라
    8. 주위에 널려 있는 기획재료를 잡아라
    9. 책을 사는 데 십일조를 바쳐라
    10. 도대체 왜 그런지 파고 들어라
    11. 당신만의 교수진을 만들어라
    12. 모든 이에게, 무엇이든 배워라
    13. 겸손의 미덕을 배워라
    14. 신제품에서 열쇠를 찾아라
    15. 남들이 보는 나를 파악하라
    16. 기타를 치고 싶다면, 코드를 외워라

    2장 기획 노하우
    17. 지식탱크와 감각탱크, 둘 다 채워라
    18. 외모점수를 무시하지 말라
    19. 기억력을 믿지 말고, 메모하라!
    20. 영어가 아니라 국어에 목숨걸어라
    21. 지금 유행하는 모든 것을 공부하라
    22. 노하우는 빨리 후배에게 전수하라
    23. 케이스 스터디에 강해져라
    24. 백조가 되어라
    25. 성공하는 미팅, 실패하는 미팅
    26. 기획 무한책임주의
    27. 자본주의 이진법
    28.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라
    29. 세상을 크게 조망하라
    30. 미래의 키워드를 찾아라
    31. 정신을 쉬게 하라
    32. 저확률 고충격의 법칙으로 차별화하라
    33. 경쟁적 차별적 우위요소를 부여하라
    34. 기획은 도 닦는 작업이다
    35.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라
    36. Planner = Leader
    37. 하드 플래너 vs. 소프트 플래너
    38. 커뮤니케이션 레벨을 높여라
    39. 프로의 아이디어, 아마추어의 아이디어
    40. 소비자를 과대평가하지 마라. 과소평가도 안 된다
    41. F.G.I로 소비자의 감성을 읽어라
    42. 108번뇌 108변수
    43. 단순화
    44. 차별화
    45. 기획력을 확장시켜라
    46. 통찰력을 길러라

    Epilogue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