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짜리 기획서
100억짜리 기획서 |
후지무라 마사히로 (지은이), 하우석 (옮긴이) |
![]() |
![]() | ![]() | 정가 - 판매가 - 9,000 원 할인폭 - 1,000 원 (10% off) 마일리지 - 15%(1,350원) 출고예상시간 : 24시간 이내 새로운제안 2004년 8월 31일 / 232쪽 / 223*152mm (A5신) ISBN 8855331290 |




마이리뷰 : 총 1개(모두보기), 상품평점

리뷰
소개글
누구나 기획서를 쓰는 시대, 비슷비슷한 기획들이 넘쳐나는 시대를 살고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주목받는 기획서를 쓸 수 있을까? 저자는 '이 기획을 한번 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저절로 나게 하는 '영화의 예고편'같은 기획서를 만들라고 주문한다.
'영화의 예고편'같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획서를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기승전결'이라는 평범한 구성이 아니라 '포착.전개.정리'라는 템포로 작성하라고 말한다. 먼저 인상적인 표지와 타이틀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내용을 보고 싶게 만들고, 드라마틱한 엔딩으로 결말을 예상하게 하는것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내용의 핵심이다.
![]() 당신이 아무리 지혜를 모아 완성한 기획서라 할지라도, 고객이나 상사가 관심을 보이지 않으면 그것은 단지 서류뭉치에 불과하다. 시원치 않은 기획서는 이면지로밖에 쓸 수 없는 쓰레기일 뿐이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상대방이 흥미를 가질 만한 타이틀을 붙여야 한다. 어떻게든 관심을 끌어 기획서를 읽게 하자. 그리고 그 속에서 전개되는 기획을 실현하게 하는 것이다. 즉, 기획서는 훌륭한 기획임과 동시에 읽을거리로서의 재미도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표지의 타이틀과 각 페이지의 타이틀 등으로 주의를 끌고, 흥미를 유발해야 한다. -본문 69p 중에서 |
저자소개
후지무라 마사히로 - 메이지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하고 대학 졸업 후, (주)교야에서 비주얼 프리젠테이션을 연구하고 뉴욕대학에서 영화제작에 대해 공부했다. 프리팔레트를 설립하여 윈도우 디스플레이를 하다가 1992년, (주)라손 재팬 이사로 취임, 수족관.박물관.테마파크.레스토랑 등 각종 집객시설에 대한 기획설계 작업을 진행했다. 현재 프리팔레트 집객시설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품이 아닌 체험을 파는 '체험마케팅'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물건을 팔지 마라! 체험을 팔아라!>등이 있다.
하우석 - 경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광고대행사 (주)애드케이에서 AE로 근무했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플래너로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1997년 (주)핀포인트 마케팅이라는 IMC(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을 창립하여 현재 이사로 재직 중이다. 쿠폰잡지인 <월간 쿠폰클럽>을 발행했으며, '하스 플래닝 연구원'을 설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다양한 플래닝 연구와 컨설팅, 집필,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100억짜리 기획력>, <걷는 인간 죽어도 안 걷는 인간> 등이 있다.
마이리뷰(도움말)
총 1개, 상품평점,모두보기
최신 마이리뷰
기획 5단계중 마지막 단계
리뷰어 : 신단수 ()
상품평점 : 작성일 : 2004년 8월 18일
기획의 5단계
1. 관련된 정보를 수집한다.
2. 수집한 정보를 편집.가공하고, 생각한다.
3. 정보를 발효시킨다.
4. 아이디어를 얻는다.
5. 아이디어를 기획서로 정리한다.
이 책의 지은이는 후지마루 마사히로라는 일본 작가이다. 그런데 마치 옮긴이인 하우석님의 100억짜리 기획력의 실천용 교본이란 느낌이 든다. 다시말해서 5단계인 기획서 작성하기의 세부사항이라고나 할까? 참 잘 맞아 떨어진다.
그래서 그런지 내용이 좀 산만한 느낌을 주고 예를 들면서 기획서 작성법을 보여준다. 책 내용이 100% 옳다고 볼 수 없다. 현실에 맞는 것도 있고 이미 지나간것도 있다.
이 책을 읽는 포인트는 기획서는 이렇게 써야 한다 라는 개념보다 기획서를 이렇게 쓰는 방법도 있구나 하는 차원에서 접근하면 괜찮은 책일 듯 싶다.
하기야 어차피 기획은 독창적이어야 하니까.. 이 상품의 마이리뷰 모두보기(총 1개)
책속으로
차례
글을 옮기며 _ 비즈니스의 중심에 기획서가 있다!
머리말 _ 산타에게 편지를 쓰듯이… 연인에게 편지를 쓰듯이…
프롤로그 _ 기획서는 영화의 예고편이다
팔리는 기획서를 써라
세상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기획서에 담아라
기획서 작성의 룰은 당신이 만들어라
기획서는 설득하는 도구가 아니다
기획서는 연애편지다
기획서는 당신의 이력서
[칼럼] 누구나 기획을 할 수 있다
1편 _ 기획서의 기본
1장. 포착하라
'기승전결'은 잊어라
포착·전개·정리의 템포로 써라
표지는 기획서의 얼굴
흥미로운 타이틀을 걸어라!
서브 타이틀을 잘 활용하라
시선을 붙잡아라
잘 팔리는 표현, 사게 하는 표현
머리말에서도 흥미를 유발시켜라
고객의 목소리를 활용하라
2장. 전개하라
빠른 템포로 기획을 전개하라
전개의 '포착' _ 컨셉 맵을 통해 전체상을 그려라
전개의 '전개'1 _ 기획서의 주인공은 문장이다
전개의 '전개'2 _ 잘 전달되는 문장, 이해하기 쉬운 문장
전개의 '전개'3 _ 문장은 매끄럽게 써라
전개의 '전개'4 _ 알고 있는 내용을 써라
전개의 '전개'5 _ 정 안되면 녹음필기법을 써보라
전개의 '정리'_ 애플리케이션 기획으로 마무리하라
3장. 정리하라
정리의 기술 _ 정확한 수치를 제시하라
2편 _ 기획서의 힘 - 설득력을 높여주는 기획서 작성 노하우
마음을 사로잡는 기획서 1 _ 단호하게 표현하라
마음을 사로잡는 기획서 2 _ 클라이언트의 '흥'을 돋우어라
돋보이게 하는 기획서 1 _ 한 눈에 들어오게 레이아웃을 잡아라
돋보이게 하는 기획서 2 _ Z의 법칙을 응용하라
돋보이게 하는 기획서 3 _ 내용과 이미지에 어울리는 서체를 써라
돋보이게 하는 기획서 4 _ 디테일에 매달려라
돋보이게 하는 기획서 5 _ 인지심리학의 법칙을 도입하라
잊을 수 없는 기획서 1 _ A4에 작성하라
잊을 수 없는 기획서 2 _ 상대방에게 오래 기억되게 만들어라
[칼럼] 재미없는 세상을 재미있게!
3편 _ 기획서의 달인 - 멋진 아이디어를 100억짜리 기획서로!
기획의 기술 _100억짜리 기획력, 100억짜리 기획서
100억짜리 기획서 만들기 1단계 _ 정보수집, 정보검색
100억짜리 기획서 만들기 2단계 _ 브레인스토밍
100억짜리 기획서 만들기 3단계 _ 정보를 발효시켜라
100억짜리 기획서 만들기 4단계 _ 아이디어를 찾아라
100억짜리 기획서 만들기 5단계 _ 아이디어를 기획서로
맺음말 _ 멋진 기획서로, 멋진 인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