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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아이템거래 올 시장규모 8,000억원

Editor.zuke 2004. 10. 5. 0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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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아이템거래 올 시장규모 8,000억원
출처서울경제 인터넷판 10/4


국내 온라인게임의 아이템 거래 시장 규모가 최대 8,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문화관광부가 노웅래(열린우리당)의원에 제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500~5,000억원에 달하던 게임아이템 시장은 올해 7,500억~8,000억원으로 1년새 50%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게임 아이템 거래업체 또한 현재 최대 180개까지 불어났으며 지난해 국내 온라인게임시장 규모가 4조원 가량에 육박한 것을 볼 때 아이템 시장이 전체의 약 2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이른바 ??게임시장의 지하경제??로 불리며 개인간에 거래되면서 사회문제로 비화되고 있는음성적인 아이템 시장이 전체 시장의 25%에나 달해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다.


한편 문화관광부는 음성적인 아이템 거래나 게임중독 현황 등을 포함한 ??게임역기능 실태조사?? 결과를 다음달 말게 발표하고 이와 관련한 대처 방안을 내놓을 계획이다.


한영일 기자 hanul@se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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