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타벅스에서는 그란데를 사라 - 요시모토 요시오

Editor.zuke 2010. 4. 5. 22:13
반응형
SMALL
스타벅스에서는 그란데를 사라 - 10점
요시모토 요시오 지음, 홍성민 옮김/동아일보사

회사의 독서통신 교육으로 인해 읽게 된 책이다..

일단 제목부터가 끌리지 않는가?

기업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가격의 비밀..

거기다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스타벅스에서는 그란데를 사라니... 이게 무슨 말이야??

이 책은 경제학관련 책이다. 많이들 보신 경제학 콘서트, 괴짜 경제학, 경제학 콘서트 (음.. 다 내 책장에 있는 책들이네 ㅡ.ㅡ) 와 같이 현제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된 경제학 책이다.

다만 약간은 색다른 점이 있다면 일본 작가가 쓴 책으로 일본 중심의 내용이라는 것이다.

많은 경제학 책들이 서양중심으로 적혀여 있었던데 반해 약간은 색다른 느낌이랄까..

(하긴 생각해보니.. 우리나라 책들도 많다. ㅡ.ㅡ)

뭐 하여간 일본 중심의 경제학책이라...~ ^^

다른 책들과 마찬가지로호기심을 끌만한 여러 챕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 놓았다.

스타벅스에서는 왜 그란데를 마셔야 하는지는 중간쯤에 있었던 걸로 기억된다.

책에 의하면.. 커피를 만드는데 드는 비용은. 인건비가 가장 많이 들게 된다..

커피의 사이즈에 따른 가격 상승 비용은 비례적이지 않다.

따라서 그란데를 마시면 업주나 고객에게 모두 이익이라는 것이다...

뭐 경제학적으론 그래도.. ㅡ.ㅡ 매번 그란데는 좀... ^^;;

모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훌훌 넘기면서 읽었던 책이였다.

다른 경제학책을 많이 보신 분들이라면 구지 구입하여 읽지 않아도 될듯 하긴 하다^^

그래도 지나가는 길에 보이면 한번쯤 열어서 읽어볼만하다. ~

그래서 별 다섯개 준다. 너무 후한가?? ㅡ.ㅡ;;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