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urnal - zuke가 바라보는 세상.

두통을 완화시키는 스트레칭 * 본문

카테고리 없음

두통을 완화시키는 스트레칭 *

Editor.zuke 2005. 11. 25. 18:28
반응형
SMALL

머리를 많이 쓰는 직업이다 보니 두통도 자주 온다.. 그래서 이번엔 두통을 완하 시키는 스트레칭을~ ^^

출처 : http://www.mufi.co.kr/

두통을 완화시키는 스트레칭 *

1. 다리를 가볍게 모으고, 양손을 머리 위로 편다. 손을 서로 꼬아서 잡고 그대로 몸 전체를 편다. 몸이 펴 올리지만, 뒤로 젖히지는 않도록 해서 온몸을 이완시킨다.

2. 등을 펴고 양손을 엉덩이 근처에서 모은다. 그대로 팔을 천천히 등에서 끌어당겨 올린다. 가슴이 기분 좋게 퍼졌다는 느낌이 들때까지 당겨 올리도록 한다.

3. 오른팔을 머리 위로 똑바로 펴서, 팔꿈치를 구부린다.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그대로 안쪽으로 천천히 당긴다. 상완이 기분 좋게 퍼졌다는 느낌이 들면 그 상태에서 멈춘다. 동일한 방법으로 왼손도 실시하도록 한다.

4. 양손을 모아 후두부에 대고 편안하게 목을 앞으로 숙인다. 목의 뒤쪽이 기분 좋게 퍼졌다는 느낌이 들면 그 상태를 유지한다. 손으로 너무 세게 누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5. 목을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쓰러뜨린다. 정면을 향한 상태에서 목을 천천히 조금씩 옆으로 기울이듯이 한다. 목을 구부린 방향과 반대쪽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동일한 방법으로 반대쪽도 실시하도록 한다.

6. 목의 스트레칭이다. 목을 천천히 돌린다. 처음에는 앞쪽-비스듬한 왼쪽-왼쪽-뒤쪽-오른쪽-비스듬한 오른쪽으로 방향이 바뀔때마다 멈추면서 실시하도록 한다. 서서히 돌린다는 것을 명심한다. 한 번 했다면 반대방향으로도 돌린다.

7. 마지막으로 가슴의 스트레칭을 실시한다. 포복 자세를 취하고, 양손을 어깨폭의 넓이로 벌려 바닥에 댄다. 그 상태에서 어깨를 숙이듯이 허리를 뒤로 당긴다. 기분 좋게 허리나 옆구리가 퍼졌다는 느낌이 들면 그 상태에서 멈춘다. 머리를 양팔 사이로 넣듯이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