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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의 1단계 목표, 타겟 설정하기.. 본문
기획의 1단계 목표, 타겟 설정하기..
라고 제목을 적어 봤다..
게임기회을 하던 일반 기획을 하던지..
제 1의 단계는 바로 목표 설정하기, 타겟 설정하기가 아닐까 한다.
특히 요즘들어 개인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한창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를 보면서,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뭔가요? 라고 질문을 했을 때,
개발자가 제대로 목표를 모르고 진행하는 경우들이 허다 하다.
그냥 일이니까...
하라고 하니까... 재미 있을꺼 같아서....
이런 프로젝트가 과연 성공 할 수 있을까???
기획의 1단계를 감히 목표, 타겟 설정하기라 말하고 싶다.
일단 프로젝트의 타겟과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케팅에서도 타겟 마케팅이라고 있지 않은가..
확실한 타겟을 목표에 맞춰서 공략하는 거다..
예를 들면, 아동용 게임을 만든다고 하자..
그럼 타겟은 바로 아동이 된다...
그럼 목표를 설정한다...
아동에게 교육적인 게임을 만들 것인가. 아니면 아동이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 것인가..
아동용 게임중 가장 퀄리티가 좋은 게임을 만들 것인가...
목표야 여러가지가 나올 수 있겠다..
바로 목표가 잡혀야 진행될 일의 규모가 잡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목표가 이번 여름 시즌을 위한 기획 상품이라면..
고 퀄리티를 위해 노력해야 하는 것이 아닌 여름 시즌을 위한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차별성을 가지고 가야 한다.
이러한 목표 설정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으면, 프로젝트는 결국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될지도 모른다.
타켓도 당연히 중요하다.
아동용 게임을 만들면서 대사를 어른들이나 알 수 있는 지나간 유머를 쓴다거나, 성인을 타겟으로 하는 게임에서 어린아이 들이 좋아하는 대사를 넣는다면, 오히려 거부감이 들거나,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발생된다.
목표와 타겟....
이제는, 제품 혹은 게임을 만들기만 하면 팔리는 시대는 끝이 났다.
정확한 설정, 분석과 판단으로 공략해야 성공을 위한 길을 만들 수 있다.
따라서 기획자는 다양한 정보의 수집력, 정보의 분석력, 판단력을 기준으로 타겟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할 것이다.
나???
나는 열심히 노력중....
zu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