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urnal - zuke가 바라보는 세상.

EA코리아, 온라인ㆍ모바일게임 강화 본문

스크랩

EA코리아, 온라인ㆍ모바일게임 강화

Editor.zuke 2005. 4. 20. 22:22
반응형
SMALL
EA코리아, 온라인ㆍ모바일게임 강화
출처매일경제 4/20


세계적 게임업체인 일렉트로닉아츠(EA)의 한국지사인 EA코리아(대표 한수정)는 98년 한국에 설립돼 '울티나 온라인'이나 '커맨드앤컨커' '피파' '심즈' '해리 포터' '반지의 제왕' 시리즈 등 수많은 인기 게임을 국내에 유통해 왔다.


이 회사는 한국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외국계 게임 직배사며, 한국 현지 특 성에 맞도록 EA 게임을 현지화하는 사업을 추진해왔다.


EA코리아는 올해도 PC, 플레이스테이션2(PS2), X박스, PSP 등 다양한 플랫폼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 시장에서 100만대 보급이 이뤄진 PS2 마켓 에 집중할 계획이며 '니드 포 스피드' 'MVP베이스볼' 등 EA의 대표적인 타이틀 이 탑재된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의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에도 나설 예 정이다.


또 EA측은 한국이 온라인게임 개발에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고 판단해 EA코리아 를 통해 한국에서 온라인게임 사업을 처음 시작했다.


EA코리아는 지난해 연말 온라인 슈팅게임 '메달오브아너 온라인'의 비공개 테 스트를 시작한 데 이어 대표적 축구게임인 'FIFA 2005'의 온라인 서비스도 제 공하고 있다.


존 니어만 EA 아시아 총괄 사장은 "아시아시장에서 한국 온라인 게임시장은 전 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다"며 "FIFA 2005 온라인 게임이 EA의 성공적인 아시아 시장 확장에 교두보 구실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EA코리아는 본사의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으로 국내 메이저급 모 바일게임 업체와 게임 라이선스(EA게임을 모바일로 개발할 수 있는 권한) 계약 을 맺고 이 분야 시장도 공략할 계획이다.


[손일선 기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