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겜티즌 이장혁기자(hymagic@)
㈜엔씨소프트(대표 金澤辰, http://www.ncsoft.net)의 길드워가 해외에서 각종 판매기록을 세우며 상용화에 쾌조를 보이고 있다.
전세계 60여개국 대상의 유명 시장조사 기관인 NPD그룹(http://www.npd.com)의 조사 결과에 따라 'PC엔터테인먼트 게임 타이틀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미국의 대형 비디오게임,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게임스톱(http://www.gamestop.com)에서 현재까지 베스트셀러를 유지하고 있다.
게임스톱의 잭 뷰텔(Jack Beuttell) 마케팅담당 및 수석부사장은 "게임이 출시되자마자 우리 회사 1순위 판매 게임이자 히트게임이 되었다."고 밝혀 길드워에 대한 관심이 판매수치로 입증되고 있음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길드워에 대한 각종 매체의 찬사도 그치지 않고 있다. 최근 게임스팟(http://www.gamespot.com)의 그렉 카사빈 (Greg Kasavin) 수석 편집자는 "길드워는 액션RPG와 온라인RPG, 다른 경쟁 멀티플레이어 게임 모두에서 최고의 요소들과 게이머들을 매료시키는 특징들만 골라 혁신적으로 접목시켜 하나의 게임에 절묘하게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며 "이 게임은 기존의 게임 수준을 완전히 뛰어넘는 전대미문의 작품"으로 평가, ‘편집자가 선정한 최고의 게임상’을 부여했다.
길드워는 오는 5월 25일 국내상용화가 실시될 예정이며, 5월 14일부터 예약결제를 진행하고 있다. 예약결제기간 동안 라이선스를 구매한 개인고객에게는 상용화 이후에 공개될 예정이었던 미공개지역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예약결제 및 과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길드워 공식홈페이지(http://www.guildwar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